밀양 가곡파크골프장 총정리
밀양에 삼랑진파크골프장이나 밀양파크골프장이 유명하죠? 그런데 저는 미리 예약하면 방문할 수 있는 '가곡파크골프장'에 이번에 다녀왔는 데요. 텃세도 없으시고 다들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경치도 좋아서 추천하고 싶은 구장입니다.
지금부터 경남 밀양 가곡파크골프장의 예약 방법, 코스 난이도, 가격, 예약 사이트까지 바로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가곡파크골프장 정보
가곡파크골프장은 제가 직접 가본 결과, 깔끔하고 시설이 좋은 편이었어요! 밀양시청에서 운영하는 '밀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공식적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몇 가지 알아두실 점은 먼저 가방 보관함이 없거든요? 그래서 쉴 수 있는 의자에 파크골프 가방을 보관하시면 되고요. 대신 좋은 정수기가 있으므로 물을 떠먹을 수 있어요. 따로 생수 가져갈 필요는 없는데, 개인 컵은 지참해야 하더라고요. 화장실도 아주 깨끗한 편이고, 비누도 비치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파크장 운영 시간은 겨울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요. 여름에는 오전 7시부터 저녁 7시까지로, 총 12시간동안 더 길게 운영됩니다. 쉬는 날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에는 휴무고요. 비가 오거나 비가 온 다음에는 문 닫는 날이 많아요. 왜냐하면 물이 고여서 전체적으로 잔디가 미끄러워지거든요.
제가 좋았던 점이 바로 주차가 진짜 편하다는 점이었는 데요. 주차장이 구장 바로 옆에 있는데, 엄청나게 넓어요! 주말에 갔는 데도 30대는 너끈히 주차되어 있었고, 그래도 주차장이 절반은 남더라고요. 거의 6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걸로 보였습니다. 만차가 되면 바로 옆에 있는 '가곡유소년축구장'의 주차장에도 20대는 더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 위치: 경남 밀양시 가곡동 743-2
- 이용시간: 오전 8시 ~ 오후 6시
- 쉬는 날: 매주 월요일, 공휴일,
- 이용 대상: 밀양시민 및 관외 타시도 주민 (누구나 가능)
- 주차: 전용 주차장 있으며 주차 매우 편함
가곡파크골프장 코스
밀양 가곡파크골프장 코스는 A코스랑 B코스 2개이고, 총 18홀이에요. A코스랑 B코스가 난이도가 비슷한데, 구장이 전체적으로 세로 길이가 길고 가로 폭은 좀 좁은 편입니다! 특이한 게, OB 표시 말뚝이 거의 없는 구장이에요. 그래서 OB가 많이 안 납니다.
코스 난이도는 좀 어려운 편입니다. 왜냐하면 여기가 완전히 평지거든요? 그런데 평지임에도 불구하고, 곳곳에 봉우리들을 일부러 조성해 놓으셨더라고요. 언덕이 계속 솟아 있어서 공을 어디로 보낼지 고민하게 되는 홀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점이 구장 잔디 길이가 전체적으로 짧은 편이거든요? 그래서 공이 내 의도랑 다른 방향으로 굴러가는 경우가 많아요. 힘을 빼고 티샷을 쳐도 비거리도 길어져 버려서, 볼이 홀컵을 지나가버리더라고요. 티샷 시 힘 조절이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 홀 수: 18홀
- 코스 난이도: 어려운 편
가곡파크골프장 이용방법 및 가격
밀양 가곡파크골프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어서 가격이 정해져 있는 데요. 밀양 시민과 타 지역 주민에 따라 요금이 다르게 정해져 있어요. 밀양 시민은 1회 이용 시 1,000원, 연간 회원권은 5만 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반대로, 타 지역 주민은 1회 이용료가 5,000원입니다. 좀 비싸지만 그래도 원정 갈 만큼 시설이 좋아서 저는 만족했습니다.
가곡구장은 타시도 관외 주민은 아침 8시부터 낮 2시까지만 입장을 할 수 있어요! 한 번 입장하면 1인당 3시간까지 천천히 파크 볼을 치시면 되고요. 여기 할인 제도도 있는 데요. 자녀가 2명 이상이고, 한 명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면 '다자녀 반 값 할인'이 됩니다. 되게 신기하죠?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분들도 50% 할인받으실 수 있어요. 신분증이나 관련 증명서를 꼭 가지고 오셔야 할인이 된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가곡파크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밀양 시민은 현장 선착순 입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냥 따로 예약 같은 거 하실 필요가 없어요.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언제든지 밀양시민이라면 대기했다가 바로 입장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타 지역 주민은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하셔야 되는 데요. 예약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하셔야 되고, 방법이 좀 길기 때문에 아래에 따로 설명해 드릴게요!
- 밀양시민 : 천 원
- 타시도 주민 : 5천 원
가곡파크골프장 예약
가곡파크골프장 예약은 타시도 관외 주민들만 하시면 되고요. 예약은 온라인 예약으로 하시면 되고, 예약 사이트는 '밀양시청 통합예약서비스'에서 하면 됩니다. 예약하는 날짜는 매월 21일이고요. 오픈 시간은 아침 9시예요! 즉, 매달 21일 아침 9시에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음 달 일정을 미리 예약하는 겁니다!
주의할 점은 당일에 예약하는 건 못 하거든요? 타시도 주민이시면 꼭 미리미리 예약해서 원정 파크골프를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관외 주민은 20명까지만 예약을 받아줘요. 그러니까 주말 라운딩을 원하시면 굉장히 빨리 예약을 클릭하셔야 됩니다! 단, 단체 행사 대관은 온라인 예약이 아니라, 전화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온라인으로 밀양 가곡파크골프장을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아래 밀양시청 통합예약 서비스에 접속하시고요. [체육시설] 클릭하신 후, [파크그라운드골프장]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예약할 수 있는 곳들이 나오거든요? 그중에 [가곡파크골프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달 스케줄을 클릭한 후,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침 8시부터 낮 2시까지의 스케줄 선택하고 [예약하기] 누르면 됩니다.
- 예약 사이트: 밀양시청 통합예약서비스
- 단체 행사 대관 전화: 055-359-4675
가곡파크골프장 숙소
밀양 가곡파크장 주변에 추천할 만한 호텔은 딱 1개거든요? KTX 밀양역하고도 가까워서 위치가 좋았던 곳입니다. 바로 '밀양 아리나 호텔'이에요. 가곡파크장에서 걸어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깝고요. 파크장에서 차로 5분 정도만 가면 되는 곳입니다. 가곡파크골프장에서 호텔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10만 원 초반 호텔이라서 가성비가 좋고, 밀양 온천이라고 호텔 안에 사우나도 유명합니다. 가곡파크장이나 다른 밀양파크골프장 원정 가실 때에도 추천할 만한 곳이에요!
- 원정 추천 숙소 : 밀양 아리나 호텔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밀양 가곡파크골프장은 시설도 좋고 밀양강 리버뷰도 좋아서, 원정 파크골프 가기에 굉장히 좋았던 구장입니다. 주말이었는데 이미 사람들이 모든 홀에 꽉 차계시더라고요. 그래도 넓은 편이라서 한적하게 라운딩 할 수 있었어요.
만약 경남권보다는 수도권에 있는 한적한 원정 파크골프장을 가고 싶으시다면, '연천파크골프장' 글을 읽어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함께 읽기 좋은 글
'파크골프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위읍파크골프장 36홀 코스 아침 9시부터 선착순 현장 입장하기 (대구) (0) | 2024.11.11 |
---|---|
금산파크골프장 예약 없이 36홀 현장 선착순 입장해서 매표하기 (충남) (0) | 2024.11.11 |
춘천 소양강파크골프장 예약 36홀 매표 방법 (단체 전화, 개인 현장 입장) (0) | 2024.11.08 |
미호강파크골프장 예약 성공하고 36홀 코스 라운딩하기 (충북 청주) (0) | 2024.11.03 |
강남 탄천파크골프장 4부제 예약 라운딩 이용 방법 (서울 세곡동 복정역) (0) | 2024.11.02 |